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쉐이퍼 공략.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쉐이퍼 공략입니다. “지도의 대가 자나”의 인도에 따라 기사단의 실험실 지역으로 이동해서 퀘스트를 진행 후 지역 내에 있는 지도 장치에 아틀라스 지도를 사용해 입장할 수 있어요.

 

쉐이퍼의 영역을 클리어하여 엘더의 영역을 20개 이상 확보를 할 경우 엘더와 그를 수호하는 가디언 4명을 만날 수 있어요. 가디언 4명을 모두 처지하면 맵 핑의 최종 보스인 쉐이퍼를 잡을 수 있는 퀘스트를 줍니다.

 

16등급 지도에서 '히드라의 지도 조각', '불사조의 지도 조각', '키메라의 지도 조각', 미노타우르스의 지도 조각'을 지도 장치에 넣고 문을 열면 쉐이퍼를 잡을 수 있는 쉐이퍼의 영역으로 보내줍니다.

 

쉐이퍼의 영역으로 들어가면 최종 보스인 쉐이퍼를 만나기 전 4방향의 가디언들을 다시 만나게 됩니다. 그렇게 강력하지 않으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대신 자신의 DPS가 높지 않다면 빨리 잡겠다고 덤비는 것보다는 수비적인 자세로 천천히 공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방향의 가디언들을 모두 잡고 돌아오면 드디어 쉐이퍼를 만나는 포탈이 열려요. 쉐이퍼를 처치하기 위해선 쉐이퍼의 공격 패턴과 바닥 장판을 조심해야 합니다. 좁은 공간에서 싸우기에 딜 넣을 타이밍을 잡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공격 패턴을 모르고 그냥 덤비면 순간적으로 녹아버리는 공격기가 많아 한번쯤은 무슨 공격을 하는지 알고 가야 비싼 지도를 허비하지 않겠죠.

 

첫 번째는 레이저 빔 같은 것을 쏘면서 공격합니다. 근접 밀리 격수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공격 찬스입니다. 뒤로 돌아들어가 공격하면 됩니다. 약 3초 정도 발사하기에 짧게 치고 빠지면 됩니다. 레이저빔은 스치는 것은 가능하지만 1초만 맞아도 녹아버리니 주의하세요.

 

두 번째 공격 패턴은 원형 구체를 발사합니다. 스쳐도 사망하니 절대 맞지 말고 피하세요. 3개씩 여러 번 발사하는데 비교적 천천히 날아오니 피할 수 있어요.

 

세 번째는 쉐이퍼가 어둠으로 덮이면 텔레포트해 내려찍기로 공격합니다. 이 역시 한방이니 무조건 피해 줍니다. 쉐이퍼가 막으로 덮이면 그 자리를 떠나 텔레포트나 도약강타 등 자신의 이동 회피기로 자리를 피해야 합니다.

 

네 번째는 떠다니는 검은 구체인데 닿으면 바닥에 장판이 그려집니다. 떠 다니 것에 닿는 건 괜찮으나 바닥에 장판이 그려지면 그곳에 서 있을 때 엄청난 속도로 생명력이 줄어들어요. 지도 외곽 쪽에서 일부러 맞아서 이동 동선을 확보해야 합니다. 절대로 가운데에서 맞으면 안 돼요. 나중에 피할 동선이 없어져 위험해요.

 

쉐이퍼는 자신의 생명력이 줄어들면 두 번의 도망을 가는데 도망 이후에는 사방으로 퍼지는 공격을 합니다. 자나가 빨간 쉴드를 펼치면 그 안에 들어가서 피하게 되는데 저 자리에서만 펼치기에 좀 전에 바닥에 깔리는 장판을 지도 끝에서 맞으란 얘기입니다. 

 

쉐이퍼가 체력을 회복하러 피하기 전 포탈을 열어 자나를 공격해 옵니다. 자나의 생명력이 깎이면 사방으로 퍼지는 공격을 해올 때 쉴드를 펼치지 않으니 포탈과 포탈에서 나오는 몬스터들을 빨리 잡아줍니다.

 

두 번의 체력을 회복하고 나면 마지막입니다. 분신까지 나와서 같이 공격하는데 빨리 공격해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고 수비적으로 돌다가 안전할때 공격하면 쉽게 공략이 가능합니다.

 

쉐이퍼를 처치하면 각종 아이템과 쉐이퍼의 열쇠를 얻게 됩니다. 

 

이제 템플러의 실험실로 돌아와 봉인된 저장고를 열고 자나에게 말을 걸면 '엘더의 오브'와 엘더를 처치하라는 퀘스트를 줍니다. '엘더의 오브' 활용을 모르신다면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2019/07/07 - [게임/poe 패스오브엑자일] -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 쉐이퍼 공략.

불러오는 중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