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가격으로 오픈마켓에 판매되는 윈도우10 정품여부

낮은 가격으로 판매되는 소프트웨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게요. 예전부터 정말 궁금했던 점은 노트북을 구매하거나 조립형 데스크톱을 구매할 경우에는 Windows를 설치합니다. MacBook, MacBook프로, iMac이 아니면 대부분 Windows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최근 인터넷 쇼핑몰을 보면 2만 원에서 3만 원이면 구매할 수 있는 Windows 정품 라이센스 팔고 있습니다. 이 제품들이 정품인 걸까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저렴하게 정품 라이센스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하면 그보다 더 좋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정품 Windows 라이센스  어디까지 구매가 가능하고 뿐만 아니라 잘못 구매에 따른 피해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노트북을 쉽게 구매 할 수가 있는데 최근에는 Windows 포함하지 않은 즉 미포함 제품들이 상당히 많이 유통되고 있는데  Windows 미포함 노트북을 구매할 경우 소비자가 직접 Windows를 설치를 해야 됩니다. 그래서 직접 Windows를 구매하기 위해서 microsoft 홈페이지에 가봤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

Microsoft는 목표와 가치는 전세계의 사람과 기업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www.microsoft.com

Windows10 홈 버전이 약 20만 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그러면 40~50만 원대 노트북 구매를 했을 때 20만원 대 Windows를 추가로 구매하는 거는 부담이 돼 보입니다. Windows 미포함 제품 40만 원에 정품 Windows10을 구매하면 60~70만 원 정도가 되는군요. 그런데 최근에는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Windows10 라이선스를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픈마켓에서 Windows10 라이선스를 검색해 봤습니다.

 

놀랍게도 2만원에서 3만 원, 5만 원대를 넘지 않는 가격에 Windows10 라이선스를 구매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면 그 가격은  정품 가격 대비 1/10 가격 수준이면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의문이 드는데요. 어떻게 20만 원 라이센스를 1/10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20만 원대 정품 라이센스를 구매하는 사람은 손해 보는 거 같이 느껴집니다. 15만 원 정도를 더 주고 구매한 게 되니까요. 온라인 마켓에  보면 정품 확인 및 평생 라이센스라고 기입이 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하는 게 이득이 아닐까요? 하지만 이렇게 저렴한 Windows 라이센스를 정품이 맞을까요? microsoft에 문의를 해 봤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오픈마켓3만원대 제품은 인증된 판매자가 아닙니다.
-국내 정식 인증 업체가 아닙니다. 
-개인용으로 판매되는 라이센스가 아닙니다.
-정품이 아닌 가품으로 microsoft 정책에 따라 정품인증이 막히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Windows는 저렴하다고 해서 2만 원이든 3만 원이든 구매를 했다가 정작 시리얼이 인증도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실제 구매한 시리얼 넘버가 인증이 되지 않아서 판매자에게 다시 연락을 하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판매자가 판매글을 내리거나 잠적하는 일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2만 원이라 할지라도 이런 피해가 늘어나면 결국엔 큰 금액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인증된 시리얼 넘버가 정품이 아닌 경우에 이 시리얼 넘버로 윈도를 설치를 했다면 microsoft 정책에 따라 인증되지 않는 Windows라고 하단에 정품 인증 문구가 상시 떠있게 되는데요. 이렇게 정품 인증을 받지 못한 os의 경우에는 각종 바이러스에 대비에 microsoft에서 지원하는 업데이트 역시 막히게 됩니다. 한 마디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것입니다. 결국엔 구매한 소비자만 피해를 입게 됩니다.

 

그리고 오픈 마켓이 아닌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Windows를 구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이렇게 어둠의 경로로 파일을 받게 되면 파일을 출처를 알 수도 없고 이런 Windows를 설치할 경우에는 바이러스 및 랜섬웨어가 따라 올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파일공유 사이트에서 공유되고 있는 지하세계 윈도 및 크랙 소프트웨어는 사용하지 않는 게 가장 좋습니다. 출처를 알 수도 없기 때문에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보상을 청구할 수도 보상을 받을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Windows10정품 라이선스에 대해서 한번 체크해봤는데 오픈마켓 Windows10이 저렴하다고 해서 쉽게 구매할 건 아닌 거 같습니다.  만약 정품 Windows10의 구매가 부담이 되면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을 구매할 때 Windows10을 추가 구매하면은 Windows10의 구매비용을 조금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이 직접 거래하는 것보다는 조금이라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가품 구매로 인해 피해를 받지 말고 정품 Windows os를 구매해서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하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