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으로 셀카 찍는방법,블루투스 이어폰도 가능하다.

이어폰을 휴대폰에 연결해서 셀 피나 찍어볼까?

셀카봉에 포함되어있는 리모컨이나 블루투스 리모컨이 없을 때나 셀프로 사진을 찍고 싶다 할 때 이어폰(블루투스 이어폰 포함)을 연결해서 셀카 찍을 때 유용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혼자 사진 찍고 싶을 때 다른 사람이 사진을 찍어주지 못할 상황일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쓸만하다고 봐요. 
자바라나 삼각대에 휴대폰을 거치해두고 흔들리지 않게 사물 사진을 찍고 싶을 때도 이어폰 볼륨 버튼 설정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거치대를 활용해서 사진을 찍는다>

요즘 길거리에서 셀카봉 찾아보기가 대단히 힘듭니다.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셀카 봉이 많은 관광 명소에서 점점 출입을 금지당하고 있어요.

긴 셀카봉이 예술 작품이나 이런데 훼손을 줄 수가 있기 때문에 많은 곳에서 입장이 금지당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일단 그 셀카 봉 사용하기가 조금 까다롭고 너무 길다는 단점이 있겠죠. 그래서 그런 셀카봉 대신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인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삼각대나 거치대에 설치해 놓고 사진을 찍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어폰의 볼륨 버튼을 이용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휴대폰 카메라를 실행한 화면인데요. 상단에 톱니바퀴(설정)를 클릭하면 각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그중에 음량 버튼으로 사진 촬영 아이콘을 선택해서 사진 촬영을 선택해주면 볼륨 버튼으로 카메라 셔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좌, 우측에 볼륨 버튼을 셔터로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이 기능이 이어폰을 연결하면 마찬가지로 볼륨 버튼이 셔터가 되는 겁니다.

설정을 위의 사진대로 하고 나면 스마트폰 볼륨 버튼으로 셔터 기능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볼륨 버튼 자체가 셔터가 되니까 이어폰의 있는 볼륨 버튼은 셔터가 돼서 보다 자유로운 구도로 손가락 이 화면에 닿지 않은 상태로 셀카를 찍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어폰이 다 되는 건 아닙니다. 일단 볼륨 조절 기능이 사용 가능한 이어폰만 됩니다.

 

무선 이어폰은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에 볼륨 기능이 있다면 가능한데 저가 블루투스 이어폰은 볼륨 기능이 잘 없더군요.

<볼륨버튼 기능이 없는 저가 블루투스 이어폰>

제가 가지고 있는 저가 블루투스 이어폰도 볼륨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어플을 설치해주면 통화버튼으로 셔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기준으로 설명할게요.

 

PLAY스토어에 들어가서 카메라 셔터 리모컨을 검색해  remote shutter camera를 찾아 설치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 위의 remote shutter camera 앱을 실행하면 블루투스 이어폰의 통화버튼을 눌러 카메라 셔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리모컨이 없는 경우에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쓸만하더군요. 

다이소나 문구점에서 블루투스 리모컨을 구입하려 다녀봤는데 없길래 찾아서 사용해본 기능입니다.

자유로운 구도를 담기에 이어폰을 이용해 사진을 찍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연인이나 친구들이 함께 자연스러운 표정과 포즈를 취해 사진을 찍을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